이용약관
시행일: 2025년 5월 24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바디다움 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교육원과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교육원이 온라인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 및 오프라인 교육 시설을 통해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정보 제공, 상담 등 모든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교육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수강생"이라 함은 회원 중 특정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을 신청하고 교육원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 "웹사이트"라 함은 교육원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예: www.yourwebsite.com)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교육원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교육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교육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 일반 레슨, 컨디셔닝 케어 등 교육 프로그램 제공
- 교육 관련 정보 및 자료 제공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담 서비스
- 기타 교육원이 정하는 서비스
2. 교육원은 서비스의 내용,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 등에 관하여 필요한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합니다.
3.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교육원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1.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교육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2. 수강신청은 회원이 교육원이 정한 절차에 따라 특정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을 신청하고, 교육원이 이를 승낙하며 수강료 납부가 확인된 때에 완료됩니다.
3.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교육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교육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교육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 교육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교육원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교육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교육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교육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7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교육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8조 (수강료 및 환불 규정)
1. 수강료는 각 교육 프로그램별로 별도 고지되며, 회원은 교육원이 정한 방법으로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수강료 환불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학습비 반환 기준 등 관련 법령 및 교육원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구체적인 환불 규정은 웹사이트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9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교육원에 이용계약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강 중인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종료 또는 중도 포기에 따른 환불 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교육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교육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면책조항)
1. 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교육원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2조 (분쟁해결)
1. 교육원과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교육원의 본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5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